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거제2구역 레이카운티 8월로 연기

최근들어 부동산에 부쩍 관심이 생겼다. 집이없어서


무주택자인 나로서는 올해 부산에서 할 신축아파트 청약을 항상 기다려온 것으로 거제2구역, 온천4구역, 대연 3,4구역이 있다

그중 제일 핫한 거제2구역 레이카운티가 7월 분양공고 예정이었지만 생각보다 빠른진행이 무리였는지 아니면 어떤 다른이유로 인해 8월중 오픈으로 미뤄지게 되었다. 정부의압박

 

 

국토교통부 5.11 보도자료

 

8월부터 적용되는 부동산 대책에 따라 2020년 8월 이후 모집공고가 뜨는 부동산의 경우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를 기준으로 분양권 전매제한이 걸리게된다(3년이상 공사진행되는 경우는 3년으로 제한) 따라서 기존 예상대로 청약공고가 7월중에 났다면 기존 정책대로 전매제한 6개월 이후 프리미엄을 받고 매매가 가능하다 예상되었지만, 전매제한기간 강화방침이 적용된다면 완공기간까지는 분양권매매는 어려울 것 같다.

 

국토교통부 19.12.1 주택시장안정화방안

 

또한 위와같이 내년 6월 이후로 2년미만 보유주택의 매매에 대해서 양도소득세를 40%적용 부과, 다주택자 대상 10~20% 중과를 하기때문에 투기 목적으로 부동산 청약에 들어오는 사람은 왠만한 시드가 없이는 뛰어들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부동산시장이 이러한 전매제한 이후 어떻게 움직이게 될 지는 아무도 모른다. 기존 전매제한 적용때와 마찬가지로 약간의 조정기를 겪다 다시 불장이 될지, 아니면 부동산하락으로 이어질지..

 

하지만 신축아파트로 수요가 몹시 쏠리는 현재 부동산 추세로 보아서는 1군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는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잘 될 것 같다. 거기다 4천세대의 초대형 대단지이다. 집값 하락에 대해서는 더욱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

 

 

디지털타임스 발췌

 

6월 말 자료 기준 잠정평단은 1,810만원선이며, 공급면적 114(84m2)로 환산하면 약 6억 2천만원정도가 된다. 

계약금 6200만원에 중도금액은 60%로 셈하면 3억 7500만원이 되겠다. 

 

 

네이버지도 발췌

 

단지 위치는 3호선 종합운동장역~동해선 거제해맞이역사이에 있다. 단지가 크고 길쭉하기때문에 분양 위치에 따라 이용하는 역이 달라질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울산이 고향이기 때문에, 동해선이 울산개통이 되면 고향방문할때도 자주 이용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울무새

 

지도상에서 인근 초등학교는 창신초등학교가 큰길 건너에 있고 지금 지도에서는 보이지않지만 거제해맞이역에서 더 아래로 내려가면 거제초등학교가 있다. 사실상 초품아는 실패했다. 그러나 거제여중과 계성여고는 큰길을 건너지않고 바로 인근에 있기 때문에 중품아 고품아는 된다고 봐야겠다.

 

아마 인기동은 종합운동장역 인근이 될 것 같다. 길만 건너면 바로 사직동이고, 부산에서 사직동은 학군이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자녀들 둔 사람들은 위쪽을 선호할것 같다. 나는 계성여고에서 가까운 위치도 좋을 것같다. 큰길에서 조금 떨어져 있고 바로 서쪽에는 산이 있어 마실가기도 좋을 것 같다.

 

 

 

 

좀더 구역을 축소해서 보면, 사직구장, 홈플러스(종합운동장역 옆), 부산어린이대공원, 부산시민공원이 가까이 있다. 사직구장과 홈플러스는 도보로 방문이 가능하다. 롯데팬들은 아주 좋겠다 하지만 부산어린이 대공원, 부산시민공원은 걸어서 갈 거리는 아니다. 차로 움직이면 10분이내로 도착 할 수 있으니 나들이가기는 괜찮고 일상방문은 조금 발이 안닿을 것 같다.

 

 

거제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발췌
거제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발췌

 

동호수 배치를 보자. 파워포인트로노가다좀했다
84형과 59형이 색이 비슷해서 84형을 노란색으로 칠했다.

가장 인기가 있을 위치는 100형이 있다. 저부분이 위치가 정말 좋기때문에 조합원이 주로 가져갔을 것 같다. 나는 꿈도못꾸는데..

84형은어느 위치에나 골고루 있기 때문에 굳이 분양받을 때 위치를 따지지 않겠다. 물량많은곳으로 넣는다 생각한다면 여기를 집으면 좋겠다. 

76형은 조금 작긴하지만 위치가 정말 좋다. 수량은 얼마 없지만 위치가 중요하다 생각되는사람은 76을 넣으면 될 것 같다.

59형의 경우 종합운동장역이 조금 멀긴 하지만 큰길가에 위치한 매물이 일부분 있다. 운에따라 저위치가 걸리면 가성비 좋은 청약에 당첨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청약일정과 내부배치도를 빨리 확인하고싶다. 어서 이번달 내로 빠르게 공지가 떠서 청약 결과를 기다리고싶다.

대출관련내용도 무이자, 유이자에따라 자금운용을 준비해야한다. 보통 계약금 10% 중도금 60% 입주시 잔금 30% 순이기 때문에 적절한 자금운용을 위해서는 무이자인지 유이자인지도 중요하다. 혜자스러운 무이자였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