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스

신라스테이 제주, 제주시 제주공항 근처 가성비호텔

이번 휴가때 간 제주여행에서 가장 만족스러운부분을 꼽자면 여행 마지막날에 묵었던 신라스테이라고 하고싶다.

가격도 호텔 시설에비해 저렴한편이고 직원들도 친절하며, 특히 제주공항에서 아주 가까이 있어서 오전에 조식을 먹고도 2시간정도 빈둥대다가 12시 반 비행기를 탈 수 있었다.

체감거리는 차로 5분가량? 렌트카반납장소까지 2.5킬로밖에 되지않았다.

주소 : 제주시 노연로 100

깔끔한 대리석외관에 통유리가 정말 예쁘다.

호텔입구

들어가면 안쪽에 프론트가 있고 바로 좌측에 화장실이 있다.

1층 로비에도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가 많았다.

인테리어도 모노톤으로 되어있고 천장도 높아서 눈이 편안했다.

(사진이 조금 흔들림)

로비에서 위를 보면 꼭대기층까지 트여있는 모습. 가운데 조형물이 정말이쁘다.

방문시기에 코로나19 로 인해 개인문진표를 작성하고 체크인을 해야 했다.

체크인은 15:00, 체크아웃은 다음날 12:00이다.

조식은 12층 카페에서 평일에는 06:30~09:30 까지 이용 가능하고, 마지막입장은 09:00까지 제한된다.

주말에는 07:00~10:00 간 이용 가능하다.

루프탑라운지가 있고 3층에는 피트니스센터도 있다.

루프탑 라운지는 숙박한 당일에 근처 식당에서 저녁 겸 반주를 하고 들어와서 따로 가지는 못했다.

와인플래터와 맥주 플래터가 있고, 맥주는 무제한 제공이다.

술을 즐기는 여행객들이라면 따로 나가지 말고 여기서 놀면 좋을 것 같다.

운영시간은 20:00~01:00

아까 로비에서 본 조형물이다.

복도 곳곳에 그림이 전시되어있다.

스탠다드 더블룸을 예약 했다.

들어가서 내부를 보니 인테리어가 예쁜데다 활용도가 높은 책상과 소파도 있다.

차와 냉장고

아래 주황색 수납공간을 열면 냉장고가 있고, 상온에 생수 1병, 냉장고에 1병이 있다.

알람시계가 있었는데, 휴대전화로 매일 맞추는 알람이 있어 활용하지는 못했다.

08:30이 되자 안맞췄는데 울리긴 했다. 알람을 못맞추고 깜빡한사람들이 듣고 조식먹으러 가라는 의미인지.

 

화장실은 문이 따로 있긴한데, 일반적인 문이 아닌 미닫이식 문이다. 밖에서 소리는 다 들린다..

샤워가운이 하나 있고, 풋매트, 샤워타올2장, 일반타올 2장이 있다.

샤워부스가아니고 욕조가 있는점이 좋았다. 오랜만에 따뜻한물에 몸을 담그어 보았다.

 

샴푸,바디워시,바디로션,린스가 구비되어 있고, 왼쪽 상자 안에는 면도기와 칫솔세트가 따로 있다.

아래 파우치안에는 드라이어가 들어있다.

옷장 안에는 여분의 샤워가운과 다리미, 캐리어를 올려놓는 것?이 있다.

구비된 샴푸 등은 모두 아베다 제품

새벽에 일찍일어나서 피트니스룸을 가 보았다.

레그컬/레그익스텐션 겸용 머신, 싯업벤치, 랫풀다운 머신, 체스트/인클라인/숄더프레스 겸용 머신이 준비 되어있다.

런닝머신과 싸이클머신도 있고, 구석에는 프리웨이트존이 있는데 덤벨 벤치까지는 있고 바벨은 없다.

 

운동하는중에 사용하는 타월, 물이 준비되어있다.

나는 새벽에 혹시나 하는마음에 가져갔는데, 타월이 있어서 괜히가져왔다 싶었다.

운동을 마치고 조식을 먹으러 올라가니 입구에서 큐알체크인을 하고 있었다.

큐알체크인이 안된다면 수기로 개인연락처를 적어야하니 참고.

객실가운차림/슬리퍼차림은 입장불가

 

조식공간은 12층 꼭대기에 있고, 매우 넓고 깨끗했다.

멀리서 바다가 보인다.

한쪽벽에는 벽장식으로 잔과 병을 가져다 놓았다.

제일 사람이 많이 서있던곳인데, 계란후라이/오믈렛을 주문하고 기다리는것 때문에 줄이 밀려 있었다.

끝에는 쌀국수도 주문할 수 있었다.

반숙후라이와 오믈렛을 주문.

8시 30분정도에 올라갔는데 5분 넘게 기다린것같다.

쾌적한 조식을 즐기고 싶으면 8시 이전에 가야 할 것 같다.

스크램블, 브로콜리, 베이컨, 소시지, 샐러드

운동하고나서 그런지 이런것만 손이갔다.

쌀국수

면/토핑을 먹을만큼 담으면, 직원이 육수를 부어준다.

마지막은 커피로 마무리

시설도 좋고 직원들도 친절한데 가격까지 착한곳. 제주시 번화가도 바로 앞에 있어서 저녁에 한잔하기도 좋았고 여러모로 좋은 숙박이 되었다.

제주시 근처 숙소를 예약한다면 1순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