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재활

어깨충돌증후군에 좋은 스트레칭과 마사지방법

부상회복을 위해 가장 최우선 되어야 하는것은 휴식과 치료이다.

병원을 가서 상태를 진단받고 질환과 원인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개인의 섣부른 진단과 잘못된 치료법은 오히려 역효과가 나니 꼭 병원을 방문하자.

그뒤에는 적절한 재활을 통해 환부의 컨디션을 부상이전보다 좋은상태로 만들어주어야 한다.

그 이후가 세라밴드나 덤벨을 이용한 가벼운 강화운동들이다. 컨디션이 좋아졌다고 푸시업이나 턱걸이를 무작정 한다면 다시 재발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전 몸상태에서 부상이 일어났기 때문에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이 필요하다.

어깨충돌증후군은 구조적 문제로 좁아진 어깨공간을 넓혀주는 방식으로 해결 해 주어야 하므로 인근 근육들을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근육을 늘려준다.

1. 대흉근 스트레칭


한쪽팔을 한쪽 벽에 90도로 세워서 대고 같은방향 다리를 런지 자세로 선다. 그 다음 앞으로 체중을 싣으면서 가슴부위를 늘려준다.

2. 삼각근 스트레칭


한쪽팔을 뻗은채로 반대편 팔쪽으로 넘긴 뒤 반대쪽팔로 감싸서 몸쪽으로 당겨준다.

3. 소원근 스트레칭


한쪽팔을 허리에 얹고 반대쪽 손으로 팔꿈치를 잡고 반대편으로 당겨준다.

4. 대흉근 마사지


벽에 마사지볼을 대고 가슴을 볼에 붙이고,쇄골 아랫부분부터 겨드랑이 앞부분까지 몸을 이동시키며 골고루눌러준다.

5. 삼각근 마사지


벽에 마사지볼을 대고 삼각근을 볼에 붙여 어깨 시작지점부터 삼각근이 끝나는 지점까지 눌러준다.

마사지볼이 없다면 작은 공도 좋고 맨손으로 문질러주는것도 효과가 있으니, 도구가 없더라도 마사지를 해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