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의나라연

[바람의나라연 무과금] 거래소와 푸른보석에 대해 알아보자

7/23자 패치로 지금까지 제한되었던 거래소 이용제한이 해제되었다. 이제 무과금유저들도 사냥중 획득한 다른직업 장비나 도안을 판매해 장비를 보강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은 거래소와 거래소에서 화폐로 사용되는 푸른보석에 알아보겠다.


환수창 버튼 왼쪽 을 보면 거래소가 활성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제 여기로 들어가면


이와같이 거래소 창이 활성화 된다.
상단 탭 네개를 통해 각 기능으로 들어갈 수 있다.
구매와 판매 모두 가능하다.
정산은 내가 판매하였거나 판매 회수를 한 경우 들어가서 판매대금 혹은 아이템을 거둘수 있다.

왼쪽 위를 보면 무기와 방어구, 보조장비 등의 탭이 있다.
여기로 들어가서 원하는 아이템을 찾으면 된다.
또한 검색기능이 있기때문에, 원하는 아이템의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쉽게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



판매 등록 예시로 해골죽장 도안을 올려보았다. 원하는 수량과 금액을 정할 수 있고 최소 판매금액은 푸른보석 10개다.

넥슨에서는 과도한 거래차익을 막기위해 수수료제도를 도입하였다.

각 아이템별로 평균 단가가 있고 평균단가의 10%를 벗어난 거래를 하려는 경우는 수수료 명목으로 보석을 떼간다. 이 수수료율은 평균단가에서 멀어질수록 더 커진다.

거래소에서 사용하는 푸른보석을 모으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구한 아이템을 파는것이다.

이외의 방법으로 캐쉬아이템인 오색호박을 구매하여 장터내에 위치하는 오색호박 교환소를 방문하여 푸른보석을 제작하는것이다.


오색호박은 개당 붉은보석 10개로 구매가능하고, 붉은보석이 1개에 30원 조금 안하기 때문에 오색호박은 개당 현금 3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


장터내 오색호박교환소 위치


교환소의 세공사 백금과 대화하여 오색호박과 푸른광물을 교환할 수 있다.


푸른광물을 분해하면 푸른보석이 나온다.
파괴가 아닌 분해를 해야하는것에 주의하자